-
우리 기업이 놓치면 안 될 탄소중립 관련 글로벌 정책 및 기술 트렌드
국제사회는 탄소중립 관련 정책수립 및 기술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리 기업 역시 탄소중립 실현에 목표를 두고 전략수립 및 기술개발에 발빠르게 나서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 하는 때다.
-
에너지 전환 부문 : 태양광 분야
BIPV 성능평가로 건축물 에너지 자립 실현
-
산업 저탄소화 부문 : CCU 및 석유화학 분야
이산화탄소 활용기술로 저탄소 산업구조 전환
-
건물 부문 : 제로에너지건축물 분야
온실가스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제로에너지건축물 성능평가
-
수송 부문 : 전기차 배터리 분야
친환경차 보급 확대에 앞장서는 배터리 종합시험장
-
첨단금속소재센터의 ‘시작부터 끝까지’ 초정밀 기술지원
첨단금속소재센터가 충남권 철강기계·금속소재 기업들의 ‘키다리 아저씨’가 되기 위한 채비를 마쳤다. KCL은 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서 소재부터 가공까지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면서도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술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
안전한 산업현장을 조성하는 AI기술 솔루션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산업현장 안전사고 예방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KCL은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AI를 적용한 산업안전 시스템 평가기술 연구개발로 기술적 해법을 마련하고 있다.
-
시험인증기관 최초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시험성적서 발급
KCL이 오는 7월부터 시험성적서의 디지털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시작한다. 시험성적서 위변조를 막고 디지털 증명서 유통기반을 조성·확장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디지털 시험 성적서 발급을 추진한 조병욱 수석에게 자세한 정보를 들어본다.
-
실화재센터의 열정으로 정열을 불태우는 남자 3인방
KCL 실화재센터는 화재 분야 시험·인증으로 국민의 안전과 건축자재 품질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주요 화재본부다. 소화, 내화, 점화 등 각자의 꿈을 담은 불과 싸우며 머리로는 냉철하고 전문적인 시험인증 업무를, 가슴으로는 따뜻한 배려와 업무 열정으로 센터를 이끌고 있는 3인방이 있다.